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노래찾기 샤잠, 음악인식 2초 만에 가능하네



아이폰 노래 찾기 어플, 샤잠 이용 방법

 

아이폰에 노래찾기 어플이 내장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의류매장이나 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쇼핑을 하다 보면 매장 내에서 좋은 노래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매장 내에 나오는 음악 제목이 궁금할 때 네이버의 음악 검색 기능을 이용했었는데, 음악 검색 창에 들어가기까지 클릭을 여러 번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어떨 때는 음악 검색창이 나타나기 전에 노래가 끝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애플에서 음악검색 어플인 샤잠을 인수해서 음악 검색 기능이 아이폰 자체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번 설정만 해두면 두 번의 클릭으로 음악 검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음악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도 편리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사용자 분들이 음성인식으로 노래를 찾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샤잠을 어떻게 설정해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아이폰 노래찾기 샤잠 이용방법

샤잠은 별도의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 없이 아이폰에서 설정만 해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설정창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제어센터]를 클릭하고 [음악인식] 좌측에 있는 초록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아이콘을 클릭 후 스크롤을 올려보면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란에 [음악 인식]이 포함되었습니다. 제어센터란 바탕화면에서 손가락을 하단에서 상단으로 드래그하면 나타나는 화면을 이야기합니다.

 

우측 사진을 보시면 제어센터에 음악인식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이제 음악 검색을 하고 싶을 때 제어센터를 열어 음악인식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하얀색 바탕으로 활성화가 되며 2-3초 안에 음악 검색을 완료합니다.

 

우측 사진을 보시면 정상적으로 음악인 식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창을 클릭합니다.

 

5) 검색결과검색 결과 창을 클릭하면 사파리에서 샤잠 홈페이지로 이동되며 상세한 검색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에서 노래찾는 어플인 샤잠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하는 방법 정리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 스마트폰은 어플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유료 구해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앱스토어, 안드

donzalnam.tistory.com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눈이 피로하지 않게!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 방법 요즘엔 어느 애플리케이션이나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니다. 밤에 사용할 경우 다크 모드로 설정하여 이용하는 것이 훨씬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기 때문인데요. 꼭

donzalnam.tistory.com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제어 센터 추가하기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제어 센터에 추가하기 아이폰에 화면녹화기능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2년 넘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에 화면 녹화방법이 있다는 걸 전혀 모르고 있었습

donzalnam.tistory.com

 

 

아이폰 진동 설정 방법, 진동이 너무 약하다면?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방법 저는 기존에 갤럭시 S 시리즈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왔습니다. 아이폰은 갤럭시보다 나은 점이 너무나 많은 휴대폰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첫 번

donzalnam.tistory.com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해결방법 (최신)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해결방법 저는 아이폰을 이용해서 웹서핑을 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아마 요즘 시대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으로 인터넷 뉴스를 읽고, 영상을 보고, 정보를 접하고 있

donzaln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