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기 간단하게 설정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기

 

아이폰에는 라이브포토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편의를 주기 위한 기능이지만 때로는 아주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촬영할 때 라이브 포토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데, 이게 끄면 켜지고, 끄면 켜지고 계속 반복 되어서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켜지면 끄고, 켜지면 끄고 해서 사용했었는데 계속 반복하다보니 어느 순간 짜증이 나더라구요. 그냥 설정으로 아예 라이브 포토 끄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고민하다가 결국 찾아냈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이신 분들이 꽤 많으실거라 생각하여 오늘은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라이브 포토 기능은?

아이폰 라이브 포토로 찍은 사진은 움직이는 사진이 됩니다. 즉 사진을 쭉 누르고 있어면 사진이 3초간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해 3초간의 움직임을 담고, 괜찮은 순간을 캡처해서 활용하는 식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시 전후 1.5초씩 추가로 촬영되는 방식이며 이 기능을 이용해 촬영된 사진은 소리가 납니다. 짧은 동영상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1회성)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라이브포토 기능을 1회성으로 끄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상단에 노란색 LIVE라는 문구가 있다면 라이브포토 기능이 켜져있는겁니다.

 

LIVE 문구 위에 노란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라이브 포토 기능이 꺼집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카메라 어플을 껐다가 다시 켜면 라이브 포토 기능이 다시 켜집니다. 그럼 설정에서 아예 라이브 포토 기능을 끄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영구적)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을 영구적으로 끄는 방법입니다. 일단 아이폰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카메라]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설정 유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LIVE PHOTO 스위치가 초록색으로 켜져있습니다. 스위치를 클릭하여 전원을 내립니다.

 

Live Photo 스위치가 회색이 되면 정상적으로 라이브포토 기능이 꺼진 것입니다. 이제 다시 카메라를 껐다가 켜도 라이브포토 기능은 비활성화가 되어있을겁니다.

 

라이브 포토기능을 켜고 싶으면 다시 설정-카메라-설정유지에 들어가서 라이브포토의 스위치를 켜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